반응형

2025/01 4

겁재란.. 겁재 해석법

겁재는 목적을 위한 경쟁심리이다. 그래서 큰 부자들은 겁재를 가지고 있다.겁재의 가장 큰 의미는 강탈이다. 그래서 안좋게들 해석이 된다.이 겁재의 에너지는 상관으로 전달이 된다. 그래서 상관의 부도덕한 심리가 강하게 작용되기 때문이다.상관은 정관을 때려 이러한 상황이 벌어진다.그래서 겁재를 가진 사람은 사람의 심리를 잘 이용한다. 약점까지도.이것이 도덕적이냐, 부도덕적이냐는 인성의 유무에서 나온다.만약 상관이 편관을 보게 되면 어떻게 되겠는가.이것을 상관견관이라 한다. 보통 상관견관은 사고를 많이 친다.그래서 경험이 많이 쌓이게 되고 그것이 내공이 되어 산전수전을 다 겪었다고 말한다.겁재는 관을 가져야 좋게 일한다.겁재:강탈, 빼앗고 뺏김, 쟁투성, 목적을 이루기 위한 경쟁심리.겁재만 가지고 있으면 2등..

비견이란

비견비견이란 동료이자 형제이자 협도 동업이다. 삶을 살아감에 있어 든든한 동반자이며 원국에 비견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일의 추진성이 달라진다.또한 사회에 있어 중심이 되어 내가 개척하느냐 종속되어 가느냐의 차이도 있다.천간에 비견이 있고 지지에 비견이 있어 근이 있는 것과의 차이도 존재한다.근이 있으면 나 자신의 주체가 강해져 극복하며 살아가지만 근이 없고 비견만 있다면 주변에서 나를 도와주는 환경인 것이다.하지만 비견은 겉보기와 다른면도 존재한다.외적으로 보았을때는 협력이지만 내적으로 들어가면 니가이기나 내가이기나 경쟁이 되는 경우가 있다.공동의 적을 해치우기 위해 협력은 했으나 지속적으로 경쟁하는 형국인 것이다.비견이 상관을 보아 상관이 견관을 하여 나에게 타격을 주는 것.이때의 비견은 동료이지만 ..

격각살이란.. 세운 보는 법

격각살깨질 격에 뿔 각을 쓴다. 글자가 암시하는 것처럼 불리한 신살이다.지지에서 작용을 하는데,  예를 들어보겠다. 0寅辰0해당 지지를 보면 인묘진 방합에서 왕지 "묘"가 빠졌다.그렇게 인진이라는 관계가 형성되며 중간에 묘라는 한단계를 건너뛴 것이다.한단계를 뛰어넘고 관계가 형성됬으니 결과물이 엉성하다.일을 추진하려하여도 걸림돌이 생긴다. 또한 궁성론에 따라 배우자나, 부모, 자식과의 불화 이별상문,조객의 불길한 기운들을 암시한다.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다.0亥丑0 - 해당 지지도 격각에 해당하며0子寅0 -  丑이라는 글자를 뛰어 넘었으니 격각이다. 즉 지지의 순서에 따라 원국에 있는 지지의 다음 단계가 없으며 2단계를 뛰어넘는 지지가 원국에 존재할 경우를 말한다. 세운에서 보는 법00酉0 지지에 "유"가..

신살과 사주의 관계, 대운 적용하는 법

사람에 따라 저마다의 대운을 타고난다.12신살에 대한 불신을 갖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어느정도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대운이 변화함에 따라 10년마다 다른 신살이 들어온다.어떤 대운에는 겁살이 들어오고 재살이 들어오고 장성살이 들어온다. 이것을 대입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결국 나에게 좋은 대운은 무엇일까를 판단하는 것이기 때문에..겁살, 재살, 천살은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운이다.반대로 망신살, 장성살, 월살은 출세하는 대운으로 본다.그래서 30년 주기로 내 인생의 그래프가 바뀐다고 말하는 것이다. 나는 겁살 대운에 출세를 했는데요?망신살은 말그대로 망신당한다는 살인데 왜 출세하나요?같은 일차원적인 질문을 할 수 있다. 그에 대해 답을 하려면 더 깊게 들어가야한다. 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