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저니 건축 프롬포트 #1 (도면, 구도, 조명)
생각보다 미드저니 프롬포트 중 건축에 관한 내용들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과정 속에서는 건축에 관한 프롬포트들과 약간의 팁들 그리고 예시들을 업로드하며 기록해 나가고자 합니다.
건축과 인테리어분야 등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미드저니에서 의도하는 디자인을 도출해내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정확한 텍스트를 입력해야 합니다.
건축에 관한 기본적인 프롬프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라미터의 순서
[도면 종류] [용도] [환경] [스타일] [파라미터] 의 순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더 추가하거나 빼시면 됩니다.
예시) 평면도[도면 종류]+ 빌라[용도] + 서울[환경] + 파라메트릭[스타일}
도면 종류
일반적인 도면 종류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프롬포트 입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표현해 디테일하지 않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평면도
2d architectural floor plan
2.입면도
a front of view of (A) 2d architectural elevation
3.단면도
2d section drawing
4.배치도
site plan
5. 투시도
perspective view
6.조감도
bird's eye view
7.아이소메트릭
isometric rendering
Light
조명의 종류 또한 굉장히 다양합니다.
Spotlight, Backlight, Floodlight, Natural light, Volumetric lighting, Dim Light, Direct Sunlight, Norther Light, Low-Key Lighting, Global Illumination, Ray Traced Shadows, cinematic lighting, neon light, mood light, warming lighting, night light
위의 조명 프롬포트는 마지막 부분에 적어내시면 됩니다.
아래 예시 사진을 첨부할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Back light
2.Floodlight
3.Dim light
4.Volumetric Light
5.Night light
6.Globall illumination
7.Cinematic lighting
실제 렌더링 과정 중 많이 사용되는 기법들을 예제로 적용해보았습니다.
다음편은 건축 스타일, 건축가 레퍼런스와 같은 내용을 업로드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